“어린 시절에 과학이 주는 경이로움을 체험한 청소년은 우주와 자연, 생명을 존중하고 그것을 탐구하는 삶을 가치 있게 받아들입니다. 그런데 인구 20만 명 이하의 작은 도시나 읍면에선 이러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조차 거의 없습니다. 과학을 꿈꾸고 그 꿈을 향한 절실함을 갖추고, 그 길을 치열하게 걸어가는 노력은 꿈꾸는 각자의 몫일겁니다. 하지만 과학이 무엇인지에 대해, 과학이 주는 경이로움에 대해 느껴볼 기회 조차 없는 이들에게, 꿈꿀 수 있는 계기를 주는 것은 너무나 시급하고 중요한 일입니다.” - 정재승 교수
- 10월의 하늘은 과학자들이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지역의 도서관을 찾아가 강연을 하는 재능기부 과학강연 행사입니다.
도서관을 중심으로 과학자, 공학자들이 청소년을 위한 무료 과학 강연 나눔을 펼치고 있습니다.
강연 기부에 관심이 있는 과학기술 관련 연구원, 대학원생, 교수님들, 과학자 등 많은 분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주시고 계십니다.
느티나무도서관은 2019년, 2021년, 2022년에 이어 네 번째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올 해는 과학영상 플랫폼을 만들고 계신 백두성님이 한반도에서도 발견되고 있는 공룡의 대한 재미있는 강연을,
세종대학교에 다니는 김건 교수님이 물리학에서 뻗어 나간 여러 분야의 신비한 지식을 다룬 강연을 해주실 예정입니다.
참석한 청중분들에겐 퀴즈를 통해 책 선물도 드린답니다. 푸른 과학의 꿈을 간직한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일시 : 2023년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2시 ~ 오후 4시 대상 : 세계와 과학에 관심을 갖고 있는 누구나 (40명)
신청하러가기
[출처] 느티나무도서관 홈페이지 |